[추천 전시] 2021년 5월 16일, 당신을 《환상서울》로 초대합니다

이미지 패러다임, <환상서울2> 트레일러 영상 스틸컷.




우리는 우리가 주시하는 것만을 보게 되어 있다.
주시한다는 것은 선택의 행위다.

존 버거, 하태진 옮김,『어떻게 볼 것인가』, 현대미학사, 1995, p.8.



당신을 《환상서울》로 초대합니다.

그룹 IMAGE PARADIGM(이미지 패러다임)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를 재현하는 다원예술실험그룹으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간과 공간에서 무엇을 볼 것인가.”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실험적인 프로젝트들을 기획·진행해왔다.

이번 <환상서울2>도 그러한 기획의도 아래서 ‘우리는 스스로가 자유롭게 보는 것을 선택하고 있는가?’ 에 대한 질문에 답을 찾고자한다. 본 전시는 무언가를 ‘보여주는 전시’가 아니라 무언가를 ‘보기 위한 행위’를 통해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관객 참여 퍼포먼스로 이루어진다. 전시에 참여하는 관객들은 자발적으로 선택하여 무엇을 볼 수 있는지 확인해가는 여정에 오르게 된다. 

전시가 열리는 구 서울역사(문화역서울284)는 근대의 상징인 기차와 시계가 존재하는 공간이다. 지금은 뮤지엄으로 활용되고 있는 이 공간에서 우리는 근대의 산물인 뮤지엄과 그것을 둘러싼 도시 풍경에서 주체적으로 무엇을 볼 수 있을지 질문해보고자 한다.


- 전시명. <환상서울2>
- 전시 기간. 2021년 05월 16일 일요일 11시-18시
- 전시 장소. 서울역 광장 (서울역 경의선 1번 출구 강우규 동상 앞)
               * 드레스 코드 : 블랙
               * 전시는 우천 시에도 예정대로 진행됩니다.
- 관람료. 무료
- 후원. 서울문화재단, 서울특별시


이미지 패러다임, <환상서울2> 전시 참여 관객을 위한 굿즈, 2021.
이미지 패러다임, <환상서울2> 전시 참여 관객을 위한 굿즈, 2021.
이미지 패러다임, <환상서울2> 전시 참여 관객을 위한 굿즈, 2021.




 전시 관람 방법

1. 네이버 예약을 통해 원하는 시간을 예약합니다.
2. 5월 16일 일요일에 예약한 시간에 맞춰 서울역 광장 경의선 1번 출구 강우규 동상 앞으로 오시면 됩니다. 
3. 스태프를 통해 해당 전시 참여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이때 참여자 전원에게 1인 1개의 굿즈가 증정됩니다.
4. 해당 굿즈를 착용하신 뒤 <환상서울2>에 참여합니다. 
5. 관객 참여 퍼포먼스로 이루어지는 본 전시의 도록은 이후 전시 참여자들에게 우편물로 개별 발송됩니다. 

* 개인정보 및 초상권 활용 동의 후 관객 퍼포먼스 진행 과정을 영상으로 기록합니다.
** 기록된 영상은 ‘이미지 패러다임’의 작품 영상으로 사용됩니다.


 전시 사전 예약하기는 아래 링크를 클릭